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묵직한 액션의 완성, 범죄도시2

by 이모정(이세상의모든정보) 2022. 9. 12.

범죄도시2 포스터
범죄도시2 포스터

실화를 모티브로 한 시원한 액션 영화

범죄 도시 2는 필리핀에서 일어난 불미스러운 사건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때 당시 여러 명으로 구성된 일당은 한국인 여행자를 타깃(target)으로 일을 저질렀습니다. 접근하기 편하였고 많은 돈을 받아낼 수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먼저 친근하게 말을 걸며 다가간 뒤, 자동차에 오르게 하였고 피해자가 차에 탑승하게 되면 능숙하게 본인의 방식대로 일을 처리하였습니다. 계획을 실행에 옮긴 다음에는 뼈라도 찾아가라는 메시지를 가족들에게 전달하고 돈을 청구했습니다. 경찰은 필리핀과 공조수사를 하여 범인들을 소탕하였습니다. 그중 돌아가신 분도 있고, 죄를 끝까지 인정하지 않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해외에서 일어나는 계획적인 일들은 더욱 무모하고 치밀하여 범인을 잡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범죄 도시 2의 배경은 베트남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두목으로 등장하는 인물이 베트남에서 일을 저지르고 한국으로 귀국하여 그 일당을 형사들이 소탕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 과정의 액션이 시원시원하게 표현되었습니다. 특히 주인공 형사의 묵직한 주먹으로 범죄자들과 싸우는 장면은 스트레스가 풀릴 정도로 강력했습니다.

 

 

브로커 역할을 하며 돈을 착취하다

영화는 베트남 현지에서 시작됩니다. 일당들은 부자들을 대상으로 계획을 세우고 일을 저지릅니다. 여행객들 중 부자들이 눈에 띄면 그들을 타깃(target)으로 새로운 사업을 권하는 척하면서 자동차에 태워 데려갑니다. 이러한 일들을 수행하던 도중 한 피해자가 도망치다가 우두머리에게 불미스러운 일을 당합니다. 우두머리는 죽은 피해자의 숙소에서 돈을 찾아내지만 만족하지 못합니다. 오히려 피해자의 아버지에게 추가로 연락하여 아들과 돈을 교환하자고 요구합니다. 아버지는 아들의 복수를 위해 베트남으로 한 조직을 보내지만 그 조직마저 강력한 우두머리에게 몰살 당했습니다.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한국의 형사들이 베트남으로 가게 되고 정보를 수집하며 우두머리를 쫓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해외 공조수사다 보니 수사에 한계가 있었고 그렇게 실마리를 풀어가던 중 한 장소에서 다량의 사람들을 찾게 됩니다. 결국 두 형사는 불법 수사를 했다는 이유로 베트남에서 추방당하게 됩니다. 그때 우두머리도 자신의 돈을 찾기 위해 한국으로 밀항하게 됩니다. 우두머리는 자신을 죽이기 위해 조직을 보낸 피해자 아버지를 찾아 데려가 묶어 놓고, 그의 아내에게 돈과 인질을 맞바꿀 것을 요구하게 됩니다. 돈을 차에 싣고 인질과 바꾸려는 순간, 인질은 도망치게 되고 돈은 결국 우두머리의 손에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주인공 형사는 우두머리를 끝까지 추적합니다. 결국 우두머리를 응징하고, 범죄를 소탕하며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킬링타임용으로 추천, 실화라는 점은 안타깝다

범죄 도시 2는 러닝타임 106분 동안 이야기가 빠르게 전개됩니다. 단 한순간도 지루할 틈 없는 영화였고 재미있었습니다. 잔인한 빌런의 모습에 깜짝 놀라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인공인 형사가 범죄조직을 시원하게 소탕하기 때문에 영화가 끝날 때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 영화의 내용이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져서 죽은 사람들에 대한 안타까움은 감출 수 없었습니다. 아직도 해외에 여행을 가서 한국으로 돌아오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여행을 가면 위험 지역을 피하고, 낯선 사람도 따라가지 않아야 합니다. 범죄 도시 2는 킬링타임용으로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여행은 안전하게 갈 것을 명심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